[CES 2016] 삼성전자, 프레스컨퍼런스 개최…'소비자의 일상에 의미있는 변화를 선사하겠다'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6' 개막을 앞두고 '소비자의 일상에 의미있는 변화를 가능하게 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의 혁신 제품과 사물인터넷(IoT)에 대한 방향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Mandalay Bay) 호텔에서 프레스컨퍼런스를 열고,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 ▲IoT 기술로 가족을 배려하는 스마트 홈 가전제품 ▲더욱 다양화된 모바일 제품과 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약 1500명이 참석했다. 연사로 나선 삼성전자 미국법인 팀 백스터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스마트 라이프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CES에서는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들이 IoT 기술로 연동돼 일상속 IoT를 구현하는데 한발 다가갔다"고 강조했다.◇HW·SW 더 강화된 TV= 삼성전자는 이날 무대에서 65형과 78형의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65KS9500, 78KS9500)를 공개했다. 기존 퀀텀닷 TV에 비해 성능이 더 강화됐고, 디자인 면에서도 좀 더 업그레이드됐다. SUHD TV에는 태양의 찬란함과 번개의 번쩍임까지 TV 화면에 고스란히 재현하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과 TV 시청을 방해하는 반사광을 제로에 가깝게 흡수하는 울트라 블랙(Ultra Black) 기술이 적용됐다. 완벽함을 위해 단 하나의 나사도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360도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화면 주변 테두리의 베젤을 없앤 세계 최초의 '베젤리스(Bezel-less) 커브드 디자인'은 사용자로 하여금 화면이 TV 프레임 안에 갇히지 않는 무한한 몰입감을 경험하게 한다. 삼성전자 미국 법인 조 스틴지아노 전무는 "SUHD TV는 TV를 보는 시청 환경까지 고려한 유일한 TV"라며, "태양이 환한 낮이나 어두운 밤 등 어떤 환경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리모컨 하나로 모든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하고 즐길 수 있는 스마트TV 신제품을 무대에서 직접 시연하기도 했다. 스마트 TV의 첫 화면인 '스마트 허브'에 라이브 TV, 인터넷 기반의 방송 서비스 'OTT(Over the Top)', 게임 등 모든 메뉴를 하나로 통합했기 때문에 보고 싶은 콘텐츠를 첫 화면에서 클릭 한번만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TV에 연결되는 셋톱박스, 게임기기, 홈씨어터 등 주변기기들을 자동으로 인식해 삼성 TV 리모컨 하나로 모두 제어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이원진 부사장은 "이제 거실에서 기기마다 다른 리모컨들을 찾아 다닐 필요가 없게 될 것" 이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또한, 이 날 무대에는 타임 워너 케이블(TWC)의 마이클 앵거스 전무가 올라 “TV 제조사와 케이블 업계가 스마트 TV의 발전을 위해 손을 잡은 것은 TV 역사상 유래가 없던 일"이라고 의미를 더했다. 올해부터 삼성전자는 모든 스마트TV 라인업에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탑재한다. 스마트홈 전략의 중심에 TV를 놓고, 소비자들이 사물인터넷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혁신적인 오디오 브랜드 도약을 위한 오디오 신제품들도 처음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5.1.4 채널로 영화관 같은 3D 입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사운드 바 HW-K950도 함께 선보였다. ◇'소비자에게 새로운 일상을 선사하는' 생활가전…IoT 적용한 냉장고 공개= 생활가전 부문 발표는 '액티브워시 세탁기'의 신제품 공개로 시작됐다. 이 제품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애벌빨래 열풍을 불러일으킨 제품이다.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업그레이드된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실사용 환경을 고려해 허리를 굽히거나 고개를 숙일 필요 없이 가장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위치를 감안, 도어 중간에 조작부를 배치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특히 돋보였다. 편리한 세탁물 추가 기능으로 한국 시장에는 이미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드워시' 드럼세탁기도 해외 소비자에게 처음으로 선보였다. 세탁기 신제품 이후에는 냉장고가 등장했다. 바로 이번에 최초로 공개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다. 이 제품에는 냉장고에 IoT 기술을 적용, 소비자들이 손쉽게 냉장고 내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필요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고화질의 스크린을 통해 냉장고의 운전 상태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으며, 냉장실 내부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보관 중인 식품을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어 쇼핑 시에 깜빡하거나 불필요한 식품 구입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전문 유통 업체 및 카드사와의 협업을 통해 최신 쇼핑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한 물품을 터치 몇 번으로 간단히 구매할 수 있다. 가족들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일정, 사진, 메모를 '패밀리 허브' 냉장고를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도어에 장착된 스피커를 통해 라디오 청취나 음악 감상 등도 가능하다. 더불어 '스마트싱스(SmartThings)'의 허브가 동글로 지원돼 ‘패밀리 허브’ 냉장고에서 조명, IP 카메라 등 다양한 IoT 제품의 제어까지도 가능하다. ◇삼성만의 모바일 에코시스템 구축= 모바일 혁신을 이끌어오고 있는 삼성전자는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웨어러블 기기 '기어S2 클래식'의 신규 제품 2종과 윈도우 10 기반의 태블릿 '갤럭시 탭 프로 S'도 최초로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기어 S2 클래식'은 아이보리 색상의 가죽 밴드를 사용한 '로즈 골드'와 검정 가죽 밴드를 채용한 '플래티늄'으로 출시된다. '기어S2'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반의 ‘삼성 페이’ 서비스를 올해 초 한국과 미국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애플의 iOS와 연동도 가능해질 예정으로 애플 스토어에서 '삼성 기어 매니저'를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기어 S2'는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스트랩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이 다양한 개성과 감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스누피 캐릭터를 선보였으며, 키스 헤링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활용한 와치 페이스도 소개될 예정이다. '갤럭시 탭 프로 S'는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을 결합한 윈도우 10 운영체제 기반의 12형 프리미엄 태블릿이다. 인텔 코어 M 프로세서를 탑재한 '갤럭시 탭 프로 S'는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윈도우 10 홈'과 비즈니스에 보다 최적화된 '윈도우 10 프로'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탭 프로 S'는 6.3mm 두께에 693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소비자들은 한 손으로 제품을 들고 다녀도 부담이 없으며, 가방에 넣어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12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풍부하고 생생한 색상을 구현해 최상의 화질을 제공한다. '갤럭시 탭 프로 S'는 윈도우 태블릿 최초로 LTE 카테고리6를 지원해 끊김 없는 실시간 동영상과 인터넷을 제공한다. 급속 충전 기능도 탑재해 2시간 반이면 완전 충전이 되고 10시간 가량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탭 프로 S'는 2-in-1 태블릿으로 풀사이즈 전용 키보드도 함께 제공한다. 전용 키보드는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며, 유연한 힌지가 적용돼 가장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위한 최적의 듀얼 각도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포고 핀(POGO PIN) 단자로 태블릿과 쉽게 연결이 가능하고 별도의 충전도 필요 없다. 키보드에는 마우스 역할을 하는 터치패드도 탑재돼 노트북처럼 편하게 사용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갤럭시 탭 프로 S'는 내년 2월부터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갤럭시 탭 프로 S’와 호환되는 HDMI 등 다양한 멀티포트와 블루투스 펜도 별도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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