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공영홈쇼핑(아임쇼핑)과 공동기획한 지리적표시 농식품 방송에서 6억4500여만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김장철에 맞춘 영양고춧가루, 영광고춧가루 등은 목표치를 초과달성했으며,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한 고흥석류즙 제품은 6000만원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농식품부와 공영홈쇼핑은 품질이 우수한 지리적표시 농식품의 판로와 홍보 활성화를 위해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10월22일부터 지난 18일까지 지리적표시 농식품 프로그램 '농민의 진심 ? 더 프리미엄'을 18차례 방영했다.농식품부는 상품별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공영홈쇼핑도 수수료 인하와 생산자 실명제 도입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허태웅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공영홈쇼핑 지리적표시 농식품 판매프로그램이 지리적표시 농식품 판매를 위한 새로운 유통경로를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내년에도 지리적표시 농식품 판로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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