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가그린, ‘핀업 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동아제약은 자사의 대표 구강청결제 가그린이 지난 8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개최된 ‘2015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 시상식에서 동상(Bronze)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에서 주최하는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생산 제품의 디자인 확산 및 한국 산업 디자인 발전을 위해 우수 디자인으로 검증된 제품을 선발하는 시상식이다.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국내 3대 권위 있는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이번 수상은 지난 8월 가그린 브랜드의 대대적인 디자인 리뉴얼 이후 첫 쾌거로, 구강관리 전문 브랜드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점과 소비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상을 받게 됐다.특히, 가그린은 치아와 잇몸을 형상화한 용기디자인으로 소비자가 구강 관련 제품임을 알 수 있게 했고 그립감을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각각의 제품 용기마다 생동감 있는 색상을 입혀 제품을 쉽게 구별 할 수 있게 해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동아제약 관계자는 “좋은 제품이 좋은 디자인을 입으면 더 빛을 발한다는 생각과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디자인 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거 같다“며, “앞으로도 인류 건강을 위한 좋은 제품을 개발한다는 사명과 함께 소비자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각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한편, 동아제약 구강청결제 가그린은 1982년 국내 최초로 발매 후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발맞추어 새로운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토탈 오랄 케어 제품으로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당신에게 딱 맞춘 New 가그린 샘플링’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소비자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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