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온라인 다이아몬드 판매사업 진출…‘블루나일’ 단독 런칭

세계 45개국에 진출한 블루나일, 신세계 통해 아시아 4번째로 한국 진출고가 다이아몬드 중심의 블루나일 런칭으로 연간 100억원이상 매출 기대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신세계가 세계 최대 온라인 주얼리 브랜드 ‘블루나일’과 손잡고 온라인 주얼리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신세계가 운영하는 온라인 복합쇼핑몰 SSG.com은 1일 국내에는 아직 생소한 다이아몬드 중심의 고가 주얼리 온라인 사업에 뛰어든다.신세계와 이번에 손잡은 온라인 주얼리 브랜드 블루나일은 지난 1999년부터 전세계 45개국에 고품질의 주얼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유통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주얼리 회사다.블루나일은 미국 온라인 예물시장의 25.6%를 차지하며 티파니(13.9% 차지)를 넘어서고 있으며, 오프라인까지 아우르는 미국 예물 전체 시장에서도 4.5%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 1등 온라인 주얼리 회사다.나스닥 상장사이기도 한 블루나일은 지난해 54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특히 최고급 제품을 나만의 스타일로 주문 제작할 수 있는 BYO(Build Your Own) 서비스와 뛰어난 품질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시장을 점령 중이다.일본, 중국, 인도에 이어 아시아 4번째로 국내 시장에 진출하는 블루나일은, 구찌, 페라가모, 버버리, 톰포드뷰티 등 온라인몰 내에서 별도의 온라인 명품전문관을 운영하는 신세계 SSG.com의 차별화 전략에 주목하고 먼저 입점 제안을 했다.신세계 역시 명품 주얼리 시장의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주얼리 사업이 될 것으로 판단해 이를 받아들였다.김예철 신세계 SSG.com 상무는 “다이아몬드 등 고가 주얼리는 향후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이커머스(e-commerce) 카테고리로 전망된다”며 “이번 블루나일 전문관의 오픈으로 국내 예물시장에 큰 활기를 불어 넣음은 물론 예물에 국한된 고가의 다이아몬드 등 주얼리 시장을 보다 대중적인 선물시장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국내 주얼리 시장은 최근 5년새 30%나 외형이 성장했으며, 결혼 준비를 위한 예물 보다 비예물(선물, 개인수요) 시장으로 점차 재편되는 추세를 띄고 있다.지난해와 그 5년전인 2010년을 비교 했을 때 비예물 시장 규모는 45.2% 늘어난 반면, 예물 시장의 경우 0.2% 줄어들었으며, 두 시장의 매출 비중 역시 동일 기간 각각 8.0%P 포인트씩 늘고 줄어 비예물 수요로 인한 주얼리 시장의 확대가 두드러지고 있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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