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디에프, CJ E&M과 손잡고 '한류 복합문화공간' 조성

CJ E&M과 신세계DF가 한류 관광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6일 오전 서울 소공동 신세계조선호텔에서 가졌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왼쪽)와 신세계디에프 정준호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br /> <br />

한류확산과 관광산업 발전 위해 ‘한류 복합문화공간’ 운영 협력키로명동-남대문 잇는 ‘미디어폴’ 거리조성, 남대문시장 관광객유입 기대[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신세계디에프가 한류 확산과 국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CJ E&M과 '상생 협약식'을 체결한다고 6일 밝혔다.양사는 이날 신세계조선호텔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명동과 남대문지역을 잇는 '한류 복합문화공간'을 조성, 운영하는데 협력키로 했다.협약식에 안석준 CJ E&M음악사업부문 대표와 정준호 신세계디에프 부사장 등이 참석해 한류 관광진흥에 뜻을 같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신세계디에프 관계자는"명동과 남대문을 잇는 한류 클러스터를 조성해 명동에만 머무르는 외국인 관광객이 자연스럽게 남대문시장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연결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취지"라며, "한류 콘텐츠가 남대문시장과의 상생 및 시장활성화에 주요한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신세계디에프와CJ E&M은 미디어폴 설치 사업과 K팝 공연장 조성사업을 두 가지 핵심 실행 프로젝트로 추진한다.양사는 남대문과 명동을 잇는 '미디어폴' 거리를 조성해 '남대문시장 안내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키로 했다.명동과 남대문의 주요입구를 연결하는 보행로 1km 구간에 약 30대의 미디어폴을 설치해 명동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아주 쉽게 남대문시장을 찾아올 수 있게끔 한다는 얘기다.실제로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에서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인 명동은 최근 5년간 방문율이 10.9%p 높아졌으나, 남대문시장은 오히려 17.7%p 떨어져 '관광특구'의 의미가 퇴색한 것으로 나타났다.신세계디에프와CJ E&M은 미디어폴을 활용해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공연 및 문화행사도 검색할 수 있게 하며 한류 연예인들의 영상과 사진도 게시해 관광편의성을 대폭 개선할 계획이다.양사는 또한, 메사빌딩 10층 팝콘홀 공연장(530석 규모)에 K팝 상설공연장도 마련해 한류문화 확산에 주력키로 했다.CJ E&M은 2016년 상반기 중으로 브로드웨이식 상설 K팝 공연 프로그램인 '소년24(가칭)'를 론칭할 예정인데, 팝콘홀 공연장을 적극 활용하게 된다. 아이돌 그룹이 전용 상설공연장에서 라이브 K팝 공연을 하는 프로젝트로 양사는 외국인 관광객이 상시적으로 즐길 수 있는 국내 대표 K팝 공연으로 특화시켜 관광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킬러콘텐츠로 만든다는 복안이다.성영목 신세계디에프 사장은 "한류문화의 글로벌 확산에 주력중인CJ E&M과의 협약으로 풍성한 문화 콘텐츠를관광객에게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명동과 남대문이 하나의 커다란 관광특구로 거듭나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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