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쌍용자동차는 지난 9월 내수 8106대, 수출 3383대를 포함 총 1만1489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추석연휴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디젤 모델이 가세한 티볼리 판매 호조세가 지속되면서 전년동월 대비 10.3% 증가한 실적이다.특히 업계 최대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는 내수판매는 티볼리 디젤과 더불어 SUV 전 라인업이 유로 6 모델로 업그레이드 되는 등 전년동월 대비 59.1%나 증가했다.내수 판매는 누계 증가율이 지난 2월 22.3%를 기록한 이후 7개월 연속 증가하면서 9월말 현재 이미 2014년 내수 총 판매량(6만9036대)을 넘어서며 전년동기 대비 39.8%의 증가세를 기록했다.현재 소형 SU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티볼리는 지난 4월 이후 6개월 연속 5000대 이상의 글로벌 판매를 통해 누계 판매가 4만대가 넘어선 4만3523대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수출 역시 티볼리 글로벌 론칭을 통해 유럽지역 수출이 전년대비 70% 이상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하면서 40%가 넘었던 수출 누계 감소율도 39%로 다소 개선됐다.이에 따라 전체 누계 판매도 전년 대비 최대 판매 감소율을 보였던 지난 2월(14.5%) 이후 7개월 연속 개선 되면서 2.2% 감소한 10만3874대를 기록하는 등 전년 수준을 거의 회복했다.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유럽에 티볼리 디젤모델을 론칭하고 내년 출시할 롱보디 양산형 콘셉트카도 공개하는 등 유럽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다.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내수판매 증가율이 7개월 연속 증가하면서 이미 지난해 내수판매 실적을 넘어섰다"며 "티볼리 디젤 모델 유럽 론칭과 신흥시장 등 해외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시장 다변화를 적극 추진해 글로벌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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