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사업 '젠틀맨 컴퍼니' 개시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문적인 패션 코칭 서비스 '젠틀맨 컴퍼니 프로젝트'를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젠틀맨 컴퍼니 프로젝트는 한국 대표 신사복 브랜드인 갤럭시, 로가디스를 비롯, 빈폴, 엠비오 등 다양한 복종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업계 최초로 전략적인 옷차림을 필요로 하는 회사를 대상(B2B)으로 패션을 통해 업종에 맞는 기업의 이미지를 전문적으로 컨설팅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패션 컨설팅 뿐 아니라 직원들에게는 회사의 이미지와 개인의 캐릭터를 고려한 슈트와 비즈니스캐주얼 착장법을 교육 및 코디해준다. 이를 위해 삼성물산패션부문은 올 가을, B2B 영업팀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기업 패션 컨설팅 서비스인 '젠틀맨 컴퍼니 프로젝트'를 진행키로 했다. 젠틀맨 컴퍼니 프로젝트는 올림픽과 월드컵 등 글로벌 행사에서 국가대표 단복 제작을 담당했던 디자이너를 비롯해 상품기획, 영업, 스타일링 클래스 강사 등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이들은 소비자 대면 업무 및 기업 이미지를 새롭게 만들어 가고자 하는 회사를 직접 찾아가 시간, 장소, 상황(T·P·O)에 맞는 착장법에 대해 전문적인 컨설팅 및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비즈니스 착장 및 매너에 대한 기업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선도적이고 차별화된 패션 문화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할 예정이다. B2B영업팀에서는 브랜드 상품 이외에도 단체복 착장 기업을 위한 맞춤형 주문제작 서비스도 함께 진행한다. 예를 들어 활동성이 극대화된 슈트가 필요한 경호전문 회사, 보여지는 이미지만으로도 신뢰감을 줘야 하는 자동차 세일즈 담당자를 위한 슈트 등 기업의 니즈와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이다.또한 기업 고객과 원활한 진행 및 정례화 된 협력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멤버십 제도를 운용한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의 홈페이지(//www.samsungfashion.com)를 통해 가입한 멤버십 기업은 상호 협의를 통해 업종에 맞는 스타일링 클래스 지원은 물론,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브랜드 상품 (빈폴, 갤럭시, 로가디스, 엠비오, 빨질레리 등) 단체 구매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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