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홈쇼핑·온라인 마케팅 강화한다

와이앤케이 화보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SK네트웍스가 새로운 마켓으로 각광받는 홈쇼핑과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강화하며 보다 다양한 유통채널 구축에 나선다.SK네트웍스는 신규 유통채널 확대를 위해 CJ오쇼핑과 손잡고 자사의 패션 브랜드를 홈쇼핑을 통해 소개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수한 패션 브랜드 역량을 지닌 SK네트웍스와 홈쇼핑이라는 강력한 유통채널을 보유한 CJ오쇼핑의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것.첫 주자는 뉴욕 감성 브랜드 '와이앤케이(Y&Kei)'로 오는 27일 오전 TV 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와이앤케이는 지난 2001년 뉴욕에서 런칭한 이후 현지 컬렉션 참여 및 쇼룸 운영을 통해 성장 가능성을 살펴온 SK네트웍스의 컬렉션 브랜드로, 기네스 펠트로와 지젤 번천, 이반카 트럼프 등 뉴욕 패션계의 셀러브리티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SK네트웍스는 또한 자사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인 SK패션몰 (www.skfashionmall.com)에 최근 인수한 '스티브요니' 산하의 '스티브J&요니P', 'SJYP'와 라이선스 브랜드 '아메리칸이글' 입점을 준비하며 온라인 비즈니스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이달과 다음달에 걸쳐 차례대로 입점하는 세 브랜드를 통해 SK패션몰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강화하고, 종합몰로 진화한다는 계획이다. DKNY·캘빈클라인 플래티넘·클럽모나코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부터 스티브J&요니P와 같은 디자이너 레이블, 타미힐피거 등 트래디셔널 브랜드, 오브제·오즈세컨·세컨플로어·와이앤케이 등 다양한 타깃의 여성복 브랜드, 아메리칸이글과 SJYP와 같은 영 고객 브랜드, 루즈앤라운지로 대표되는 잡화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포트폴리오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게 된 것이다. SK패션몰은 향후 SK네트웍스의 여러 브랜드를 한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장점을 기반으로 온라인몰만의 특별한 제품 구성과 다양한 혜택을 더해 소비자들이 보다 스마트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조준행 SK네트웍스 패션본부장은 "온라인 유통이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부상한 상황 속에서 관련 투자와 지원을 강화해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합리적 성향을 지닌 소비자들이 SK네트웍스의 풍부한 패션 브랜드들을 보다 손쉽게 만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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