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제일모직의 CSR플래그십스토어 '하티스트'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한다.제일모직은 삼청동에 위치한 하티스트 하우스에서 국내 신진디자이너 공동체인 '써티마켓(30 market)'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하티스트는 수익금 전액 기부, 업사이클링, 신진 디자이너 지원 등의 설립 취지에 맞게 써티마켓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기획했으며, 하티스트 매장의 써티마켓 팝업스토어는 9월 6일까지 오픈한다.하티스트 매장 3층과 4층에서 진행되는 '하티스트x써티마켓' 팝업스토어는 15명의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참가했으며, 아동복을 포함한 의류,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이 소개된다.'하티스트x써티마켓' 팝업스토어는 삼성물산의 CSR활동과도 연계돼 의미를 더했다. 하티스트는 팝업스토어에 참여한 아동복 브랜드 '플라키키(flakiki)'와 협업해 올해 하반기부터 소외계층 아동의 교육을 지원하는 삼성물산의 CSR사업 '주니어 건설 아카데미'를 위한 상품을 제작, 전달했다.써티마켓은 '크리에이티브 마켓'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의 참여를 이끌면서 패션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주축으로 패션, 리빙, 예술, 디자인, 푸드, 팬시 등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를 대중들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기획된 디자이너 마켓이다. 한편, 제일모직은 30일부터 패션부문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fashion)과 하티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heartist.house)을 통해 팝업스토어에 참여한 신진 디자이너의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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