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유튜브 스타 홍보 인기 '조회수 1000만건↑'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브라질 펠리페네토, 미국 듀드퍼펙트, 터키 오하디요룸, 미국 알렉스샤콘의 유튜브 영상을 각각 캡처한 이미지. <br />

미국·브라질 등 유명 유튜버의 'G4' 홍보 영상…조회수 1000만 건 돌파"한 달도 안돼 'G3' 기록 800만건 가볍게 제쳐… 전작 대비 호감도↑"[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가 지난 달 'LG G4' 글로벌 출시를 맞아 미국, 브라질, 터키 등에서 공개한 유튜브 홍보 영상이 인기다. 이 5개 영상은 고정 구독자 수가 적게는 100만명에서 많게는 600만명에 이르는 현지 유튜브 스타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제작한 G4 홍보 영상이다. LG전자가 지난 달 중순부터 지난 15일까지 집계한 5개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영상이 공개된 지 한 달도 안돼 전작 'G3' 유튜버 홍보 영상 누적 조회수 800만 건을 가볍게 제쳤다. LG전자는 "해외 현지에서 G4에 대한 제품 호감도도 대폭 상승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기업이 아닌 유명 유튜버가 G4의 특장점을 자신만의 에피소드로 풀어낸 유튜브 영상으로, 고정 팬들에게 재미와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친숙하게 전달한다는 점에서 색다른 의미가 있다.유명 엔터테인먼트사 최고경영자(CEO), 여행사진가, 영상제작자 등 직업과 관심사도 다양한 5명의 유튜버(미국 듀드퍼펙트, 알렉스샤콘, 브라질 바비사스, 펠리페네토, 터키 오하디요룸)는 세계 최고 라크로스(하키와 비슷한 북미 인기스포츠) 선수의 묘기 샷, 거대한 공기 풍선을 입고 경기하는 버블 축구 경기 중계, 그랜드캐니언, 유타 국립공원 등 미국 대자연을 배경으로 만든 셀피 촬영 여행기, 쉽고 재밌는 셀피 촬영 노하우 소개 등 자신의 영상에서 G4의 카메라·디자인·화질을 두루 체험하고 상세히 소개했다. 이철훈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상무)는 "6월부터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한 G4의 카메라, 디자인, 화질을 알리기 위해 기존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해 판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G4 글로벌 유튜브 스타 영상모음은 유투브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