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지 기자] 유안타증권은 6일 중국 제대로 알기 '위 머스트 노우 차이나(We Must Know China)’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중국 지역 탐방단, 전문가 초청 강연 등을 개최해 국내 유일의 중화권 증권사로서 명실상부한 중국 전문가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이 프로젝트는 고객을 위한 중장기 전사 프로젝트다. 후강퉁 전문가에서 나아가 중국의 지리·역사·문화·정치 등 사회 전반을 제대로 이해하고 체화해 고객에게 성공적인 중국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We Must Know China’ 프로젝트는 국내 투자자들의 중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중국 성장 스토리(Story)에 기반한 실질적인 유망기업 투자로 연결한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 상설 조직을 중심으로 중국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이를 전파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일 예정이다. 프로젝트를 이끄는 서명석 유안타증권 사장은 “국내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던 한국의 게임개발업체 스마일게이트가 중국 시장으로 눈을 돌려 중국인과 중국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중국 텐센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중국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형태로 콘텐츠를 개선해 나간 끝에 전대미문의 성공을 거둔 점은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며 “우리도 단순히 후강퉁 등 중국 개별 기업에 대한 이해를 넘어 엄청난 변화가 진행 중인 기회의 땅 중국 전반에 대한 지식수준을 계속 높여 유망 기업 투자뿐만 아니라 IB비즈니스 창출, 더 나아가 당사 티레이더(tRadar)와 같은 투자솔루션 현지 공급 등 금융 한류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이를 위해 중국 전역의 역사·문화·인물·정치·산업 등에 대해 심도있게 접근한다. 중국 관련 필독서를 선정, 정기적으로 토론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비롯해 중국 중앙 및 지방정부 한국대표부, 중국문화원, 중국국가여행국 서울 주재원, 현지기업 최고경영자, 코트라(KOTRA) 현지 주재원 등 중국 각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다. 또 ‘Story가 있는 후강퉁 투자’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고 이를 적극 전파해 나갈 계획이다. ‘Story가 있는 후강퉁 투자’는 올 초에 첫 발간한 이후 24편에 이르기까지 중국 내 가장 이슈가 되는 주제/테마/산업과 관련종목을 다룬 자료로 각광받았다. 특히 보다 생생한 중국 체험과 이해를 위해 ‘아틀라스 차이나’ 라는 <中國 지역 탐방단>을 구성하고, 프로젝트 팀원들과 우수 직원 등이 주축이 돼 중국 주요 7개 지역의 주요 성, 도시, 자치구 등을 탐방한 후 견문록 자료를 전임직원과 공유할 예정이다. 서 사장은 “중국은 우리와 역사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대중국 수출/수입 규모가 우리의 교역대상국 중 가장 크다”며 “중국을 깊이 있게 제대로 알기 위한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유안타에 오면 후강퉁 뿐만 아니라 정통한 ‘중국통’을 만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의 중국에 대한 전문가적 역량 확보를 프로젝트의 최우선 목표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유안타증권은 지난해 하반기 사장 직속 ‘위 노우 차이나(We Know China)’ 테스크포스(TF)를 출범해 유안타 금융그룹만의 범중화권 리서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후강퉁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개시했다. 현지 애널리스트의 기업분석 리포트는 물론 실세시간 수준의 공시와 뉴스 등 양질의 투자정보를 공급했다. 더불어 인공지능 투자솔루션 ‘후강퉁 티레이더(tRadar)’를 제공, 업계 첫 후강퉁 월보 발간 등 투자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했다. 또 선강퉁펀드 선제적 출시 등 고객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중국 간접투자상품을 구축했다. 지점 후강퉁 프리젠테이션 경연대회, 고객 대상 업계 첫 후강퉁 실전투자대회 개최 등 전 임직원이 후강퉁 전문가가 됐다. 후강퉁 투자 저변 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대내외 이벤트를 진행하며 중국 투자를 선도해왔다. 김은지 기자 eunji@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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