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스테이크 재출시하고 옛스러운 모양으로 제품, 디자인 개발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CJ푸드빌이 외식 업계의 복고 열풍에 따라 추억의 메뉴들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17일 빕스(VIPS)는 여름 시즌에 맞춰 ‘빕스 1997 스테이크’를 상시 메뉴로 재 출시했다고 밝혔다. 1997 스테이크는 올 3월, 브랜드 론칭 18주년 기념으로 출시해 단 8일간 한정 판매한 복고풍 스테이크다. 앞서 지난 2월 뚜레쥬르는 ‘엄마랑 장볼 때 먹던 그때 그 도나쓰’를 출시했다. 옥수수 가루를 넣은 찹쌀 반죽을 동그랗게 빚어 튀겨내고 설탕을 묻혔다. 미니 사이즈 도넛 5개를 권장소비자가 1000원에 판매했다. 투박한 종이 봉투 포장으로 옛 시장에서 먹던 느낌을 살리기도 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복고 메뉴들은 어린 시절 추억이 담긴 디자인과 익숙한 맛으로 지속적인 호응이 예상된다”며 “새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층들도 호기심에 많이 찾는 편”이라고 말했다.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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