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시행 앞두고 '주거급여 콜센터' 운영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7월 본 사업 시행을 앞두고 있는 주거급여제도에 대한 원활한 안내를 위해 '주거급여 콜센터(☎1600-0777)'를 운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그동안 주거급여 상담업무가 국토교통부와 지방자치단체, LH 등 담당 기관별로 이뤄져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는 고객 접점이 일원화되면서 관련 제도에 대해 편리하게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주거급여 콜센터를 통하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전문 상담원이 개편된 주거급여제도와 주택조사 관련 일반 사항에 대해 1대 1로 상담해준다. 신동철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주거급여제도에 대한 정보가 국민에게 원활히 전달돼 주거급여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매입·전세임대 공급 등 LH가 시행 중인 주거복지서비스에 대한 상담도 병행해 주거복지 통합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주거급여제도는 기초생활보장제도 내 통합급여를 개편해 소득과 주거형태, 주거비 부담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정부에서 지원해준다. 주거가 불안정한 저소득층 약 97만3000가구에 임차료를 보조하고 자가가구(8만7000가구)에는 주택개량을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게 된다.LH는 주거급여시스템 구축과 주택조사를 전담하고 있다. LH는 6월 말까지 시스템 구축과 주택조사를 마칠 계획이다.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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