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환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The New C-Class’
업체별로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매출이 2013년 1조3606억원에서 지난해 2조2045억원으로 62% 증가하고 순이익은 345억원에서 969억원으로 180.6% 불어났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대주주 배당금을 2013년 173억원에서 지난해 484억원으로 3배 가까이 늘렸다. 독일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23.6% 늘어난 2조6619억원으로 수입차 업계 1위를 지켰고 당기순이익은 30.1% 증가한 407억원을 올렸다.독일계 BMW코리아의 매출과 순이익도 2조2999억원과 201억원으로, 각각 20.6%, 22.4% 증가했다.영국계 수입차 업체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매출이 2013년 3367억원에서 지난해 4740억원으로 40.8% 늘고 순이익은 21억원에서 70억원으로 급증했다. 지난 2013년 설립된 포르셰코리아 역시 사업 개시 1년만인 지난해 매출 2878억원에 당기순이익 120억원을 기록했다.호실적을 거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포르셰코리아는 순이익의 80%가 넘는 61억원과 109억원을 대주주에게 각각 배당하기로 했다.크라이슬러 차종을 수입하는 FCA코리아도 매출이 36.3% 증가한 2480억원에 달했다. 순이익은 전년 15억원 적자에서 지난해 113억원 흑자로 전환했고 대주주에게는 89억원을 배당금으로 지급했다. 반면 볼보그룹이 투자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43.8% 급증한 1229억원의 매출을 올리고도 당기순이익은 환차손 등으로 크게 감소한 9억원에 그쳤다. 하지만 대주주 배당금은 전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30억원을 유지했다.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