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비콘을 상용화한 얍(YAP)은 1일 인사동 쌈지길과 단독 제휴를 맺고 비콘 알람, 쿠폰, 모바일 스탬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이번 제휴로 얍 사용자들은 쌈지길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문화 공연 티켓을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 받거나 제휴 매장으로부터 할인혜택 및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제휴처는 쌈지길 및 입점 매장 등 총 10개소 이상이며, 추후 확대 예정이다. 얍은 고주파와 블루투스를 결합한 독자적인 비콘 기술인 팝콘(PopCor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얍과 제휴한 매장에는 입구와 각 층에 비콘 장비를 설치돼 있어 얍 사용자가 들어오면 자동으로 인식해 매장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 정보를 팝업 메시지로 알려준다.얍은 쌈지길 외에도 전국 CU, GS25, 반디앤루니스, TGIF등 1만3000여 매장에서 팝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안기웅 얍컴퍼니 부사장은 "전국 7만 개 이상의 가맹 매장이 얍과 함께 더욱 편리한 O2O(온라인투오프라인) 커머스를 이끌고 있다"며 "원하는 장소와 시점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이번 쌈지길과의 제휴를 통해 보다 확연히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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