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소대]디자인부터 가격·유통까지 탐험정신

패션 아웃도어부문 노스페이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남다른 브랜드 파워와 시장점유율을 자랑한다. 1966년 샌프란시스코에서 문을 연 등산용품 소매점에서 시작했지만, 고어텍스 등 고기능 등산장비를 출시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에는 영원아웃도어를 통해 지난 1997년 첫 선을 보였고, 아웃도어 글로벌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2005년 클라이밍팀을 창단하는 등 각종 대회와 해외 원정등반 및 탐험활동을 지원하며 개척자 정신을 계승했다. 노스페이스는 가장 가볍고, 튼튼하고, 몸이 편안한 디자인과학 분야와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마케팅 분야에서의 탐험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이 같은 브랜드 철학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노스페이스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 매출 및 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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