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공기가전, 겨울철 판매량 급증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LG전자의 공기가전 제품들이 판매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겨울에 이어 올해도 미세먼지 유입이 잦을 것이라는 기상예보와 공기가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덕분이다. 이로인해 지난달부터 이달초까지 LG전자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150%나 증가했다.특히 LG전자가 지난 3월 출시한 원형디자인의 ‘몽블랑’ 공기청정기는 이달 들어 LG공기청정기 판매량의 절반에 육박했다. 사각형에서 벗어난 혁신적 원형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필터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지난 10월에는 20만원대 후반부터 30만원대까지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긴 원통형 디자인의 ‘알프스’ 공기청정기와 에어워셔 제품인 ‘롤리폴리’도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이 제품은 지속적으로 판매가 늘면서 LG전자 에어워셔 11월 전체 판매 수량의 20% 이상을 달성했다. 김제훈 LG전자 한국AS(Air Solution)마케팅FD 담당은 “공기가전 본연의 기능은 물론 LG전자만의 차별화한 디자인을 채택한 공기가전들의 인기에 힘입어 프리미엄 공기가전 시장을 지속 공략하겠다”고 말했다.한편 LG전자는 11월부터 이달까지 공기청정기 제품과 에어워셔 제품을 동시에 구입하는 고객에게 공기청정기 필터를 추가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LG전자 공기청정기 '몽블랑'과 에어워셔 '롤리폴리' /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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