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11번가&효암 희망매트' 기획전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쌀쌀한 가을 11번가가 따끈따끈한 희망 나눔을 실천한다.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온열매트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11번가&효암 희망매트' 기획전을 12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기획전을 통해 '효암 온열 매트'가 100장 판매될 때마다 1장이 대한적십자사에 전달돼 청소년 가정, 노인가구, 다문화 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될 예정이다. 11번가가 단독 할인 판매하는 효암 극세사 온수매트(더블 사이즈)는 23% 할인된 9만9000원에 내놨다. 효암 대형 카페트 매트는 시중가보다 37% 저렴한 4만9900원에 판매한다. 전자파 차단을 검증 받은 효암 룸케어에코 매트(싱글 사이즈)는 9만8000원, 좌우분리 난방으로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는 효암 프리미엄 오색누빔 황토매트(더블 사이즈)는 6만8800원이다. 11번가 김민건 가전담당 상품기획자(MD)는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난방가전을 구입하면서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에 품질도 우수한 기부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온수매트, 난로 등 난방가전 구입시기가 예년보다 빨라지고 있다. 최근 한 달(9월5일~10월4일)간 11번가의 난방가전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8% 증가했다. 특히 아파트 난방비 논란이 사회 이슈로 떠오르면서 난방비 절감효과가 뛰어난 절전형 난방가전들이 각광받고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한 달(9월5일~10월4일)간 절전효과가 뛰어난 온수매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65%, 온풍기와 전기장판은 각각 81%, 33% 증가했다. 11번가 이치훈 디지털그룹장은 "난방용품 구입시기에 맞춰 진행하는 이번 사회공헌활동 기획전이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따뜻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비자와 함께 기부를 독려하는 11번가만의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지난 1일 대한적십자사 본부에서 11번가 이상흔 MD본부장, 대한적십자사 강호권 인도주의사업본부장, 효암 ㈜위드프렌즈 문영철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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