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디핑소스 '찍어'를 출시한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농심은 국내 최초 국산 디핑소스 '찍어'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한찍어 제품은 나초치즈소스, 살사소스, 갈릭크림소스 등 총 3종이다.나초치즈소스는 독일산 고다치즈로 만들어 진한 맛이 특징이며 나초(멕시코에서 유래한 대중적인 스낵)와 잘 어울린다. 시중 대부분의 나초 디핑소스가 체다치즈로 만든 제품인데 반해, 농심의 나초치즈소스는 고다치즈로 만들어 훨씬 고소하고 담백하다.살사소스는 고급 이탈리아산 토마토를 77% 함유한 상큼한 맛 타입의 제품이다. 스낵과 야채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게 장점이다. 특히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고추의 매콤함과 새콤함을 살려 외국산 소스와 차별화했다. 갈릭크림소스는 한국인들에게 친숙한 마늘을 독일산 고다치즈와 함께 버무려 만든 소스로 피자, 빵, 크래커 등과 함께 먹었을 때 가장 좋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디핑소스의 단짝 제품인 나초칩이 지난해 500억원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볼 때 디핑소스 시장도 성장잠재력이 크다"며 "신제품 찍어가 다양한 농심 스낵과의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찍어의 소비자 가격은 편의점 기준 50g, 1200원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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