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제 찾는 男 늘었다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9일 G마켓에 따르면 5월 한달 간 자외선 차단 화장품 판매 증감률을 조사한 결과, 남성고객의 증가폭이 여성 보다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자외선 차단 화장품 판매는 남성의 경우 지난해에 비해 24% 증가했고, 전월에 비해서는 26% 늘었다. 반면 여성은 각각 5% 증가하는데 그쳐 남성 구매 증가율이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고객에게 분사방식의 선스프레이의 인기가 높았다. 선스프레이는 전년 대비 31% 늘어 증가폭이 가장 컸다. 선밤과 선크림은 각각 29%, 27% 증가했다. 여성의 경우 선밤과 선크림 구매는 지난해에 비해 10% 증가하는데 그쳤으며, 선스프레이는 오히려 소폭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구매량 역시 남성들에게는 선크림에 이어 선스프레이, 선밤, 비비크림 순으로 많이 팔렸다. 선크림 기능이 들어간 남성용 비비크림도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기간 남성의 비비크림 구매량은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자외선 차단 화장품을 이용하는 남성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최근에는 남성용 에어쿠션도 등장했다. 남성용 에어쿠션은 G마켓 남성 비비크림 베스트셀러 2위에 랭크되고 있다. G마켓 인기상품인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1만9400원)은 피부를 자연스럽게 보정해 주는 상품으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선크림 대신 사용이 가능하다. 이른 더위에 쿨토시 판매도 크게 늘었는데 같은 기간 쿨토시 판매가 전년 대비 47% 늘어난 가운데, 남성 구매량은 81%, 여성은 20%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박주상 G마켓 뷰티팀장은 "한국 남성의 1인당 스킨케어 지출이 전세계 1위로 조사될 정도로 최근 꾸미는 남성이 증가하면서 자외선 차단 화장품도 남성에게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운전이나 야외 활동 시 살이 탈 것에 대비해 관련용품을 찾는 남성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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