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모바일게임 분석·마케팅 플랫폼 '밸류포션'을 22일 정식 출시했다.밸류포션은 모바일게임 유저를 대상으로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는 플랫폼으로, 실시간으로 수집한 게임 데이터를 분석해 유저를 분류하고 유저 특성별 마케팅 메시지를 달리함으로써 광고 효율을 증대시킨다.게임 내 결제 가능성이 작을 것으로 분석된 유저를 대상으로 한 광고 노출로 추가 매출을 올릴 수도 있다. 다음은 이를 'ACTC 모델'로 정의하고 특허 출원도 준비 중이다.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대한 효율분석도 제공된다. 설치 유저 수, 유저 획득 비용, 리텐션 비율 등 세세한 내용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 효율이 좋은 곳을 쉽게 선별할 수 있다.다음 관계자는 "모바일게임의 매출이 대부분 유저의 결제에서 발생하지만 밸류포션은 비결제 유저를 포함한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설명했다.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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