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경 히트상품]사용자 뒤 졸졸 따라오면서 청소

LG전자 '로보싸이킹'

LG로보싸이킹

LG전자는 사용자를 자동으로 따라오는 프리미엄 청소기 '로보싸이킹'으로 청소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로보싸이킹'은 기존에 사용자가 줄을 당겨야 따라오는 일반 청소기와 달리, 사용자의 위치를 인식해 본체가 자동으로 따라간다. 이 제품은 본체의 3개 초음파 센서가 핸들의 초음파 센서를 감지, 본체와 핸들 거리를 1m에서 45cm까지 일정하게 유지해 힘들이지 않고도 청소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 선두인 로봇청소기의 초음파 센싱 기술, 로봇제어 알고리즘, 로봇 구동 메커니즘을 일반 청소기에 접목한 것이다. 또, 사용자가 청소할 때 메인 컨트롤러가 핸들의 위치 정보를 통해 그 방향으로 구동 바퀴를 자동으로 움직여 일정한 거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청소기를 손으로 무리하게 끌고 다녀야 하는 문제를 해결해 허리에 가는 부담도 최소화했다. 청소기 본체와 흡입구를 연결하는 호스를 잡아 당겨 청소하는 경우 호스가 찢어져 고장이 날 수 있는 문제도 대폭 줄여준다. 청소기의 기본 성능인 흡입력도 뛰어나다. 트윈 싸이클론 시스템으로 높은 흡입력과 먼지 분리 성능을 동시에 구현해 흡입력을 오래 유지하고, 깔끔한 먼지통 관리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메탈과 붉은 색상을 결합해 디자인의 고급감을 강조했고, 청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용도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 흡입구도 적용했다. 부드럽게 회전하고 소음을 줄인 뉴사운드 케어 흡입구, 두드려서 침구 속 먼지까지 제거하는 침구팍팍 흡입구, 바닥에 따라 브러시가 자동으로 전환되는 카펫&마루 흡입구,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물걸레 흡입구, 공간에 따라 번갈아 쓸 수 있는 빌트인 흡입구도 함께 제공한다. (VK8250LYNM 모델 기준) 제품 가격은 59만9000원이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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