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 3자 합작회사 'everysing Japan' 설립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SM엔터테인먼트(이하 에스엠)의 이수만 회장은 30일 에이벡스 그룹 홀딩스 대표이사·CBO 하야시 신지, 유니버설뮤직 재팬 사장·CEO 후지쿠라 나오시와 만나 디지털 음악 비즈니스 분야의 전략적 제휴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합작회사 '에브리싱 재팬(everysing Japan)'을 설립하는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에스엠과 에이벡스뱅가드(이하AVI), 유니버설뮤직 재팬은 향후 디지털 분야에 있어 기존의 콘텐츠 제공 비즈니스 모델에서 한발 나아가 각 사의 장점을 바탕으로 보다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고자 오는 5월 중 합작법인 everysing Japan을 일본에 설립하기로 했다.에스엠이 해외에서 전개하고 있는 가라오케 애플리케이션인 'everysing'은 everysing Japan을 통해 일본에서 오는 9월 오픈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이다. everysing은 단지 노래를 부르는 데 그치지 않고 녹음 및 녹화 기능을 포함해 오디션 참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유 등을 서비스 중이고 아티스트와의 듀엣 기능 등 콘텐츠 홀더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 한국 스토어에서 노래방 1위 애플리케이션으로 사랑 받고 있음은 물론 작년 '2013 구글 플레이 앱 어워드(Google Play App Awards)'에 선정된 바 있다.이번 everysing Japan 설립에 대해 유니버설뮤직 재팬의 후지쿠라 나오시 사장·CEO는 "이미 인기를 얻고 있는 everysing의 일본에서의 비즈니스 전개로, 자사가 가진 풍부한 음악 레퍼토리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의 형태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서비스의 제공을 목표로 에스엠, AVI와 함께 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에이벡스 그룹 홀딩스의 하야시 신지 대표이사·CBO도 "이번 everysing Japan의 설립으로 향후 사회적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스킴을 3사에서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에스엠의 이수만 회장은 "디지털 뮤직 애플리케이션 everysing의 일본시장 진출은 단순한 콘텐츠 제공이 아닌 콘텐츠와 플랫폼을 융합시킨 새로운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everysing이 새로운 문화 플랫폼으로 성공하고 아시아에서 새로운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또한 이수만 회장은 후지쿠라 나오시 사장·CEO, 하야시 신지 대표이사·CBO와 함께한 자리에서 향후 비즈니스 관련 내용을 논의 한 후 최근 발생한 세월호 사고에 대한 안타까움과 슬픔을 언급하자 두 사람은 슬픔에 공감한다며 기부 동참의 의미로 총 1천만엔을 전달하기로 했다. 이에 이 회장은 유니버설뮤직 재팬과 에이벡스 그룹 홀딩스의 기부금 1천만엔을 세월호 사고 피해자 및 실종자, 유가족 등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할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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