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온라인 펀드몰 이용자 현황 분석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한금융투자는 온라인 펀드몰 'S캐치 펀드' 서비스 오픈 이후(3월3일~4월15일) 펀드가입자 8866명(1만2918건)의 이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추천상품' 코너를 가장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추천상품은 온라인 고객 2명 중 1명(51%)이 이용하는 메뉴다. 이 메뉴는 수많은 펀드 중 어떤 상품이 우수한 펀드고, 다른 고객들은 어떤 상품에 관심을 갖는지를 보여주며 펀드 가입의 가이드를 제시한다. 추천상품 코너에 있는 테마펀드, 이달의 추천펀드, 베스트랭킹 등이 투자자의 판단을 돕는다.그 외에도 고객의 투자성향과 목표에 맞게 투자를 돕는 '맞춤설계' 코너도 방문자가 많다. 또 보유펀드 진단 및 펀드 경보 알림 등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진단케어' 코너도 꾸준한 관심을 받았다. 8866명의 가입펀드를 살펴보면 매수 금액순으로는 한투아시아롱숏펀드에 가장 많은 금액(10.7%)이 몰렸고, 이어 신영밸류고배당주식형펀드, 한국밸류10년주식형펀드, 신영마라톤주식형펀드, AB글로벌고수익 순으로 자금이 몰렸다.펀드 가입자순으로는 신영밸류고배당주식형펀드가 652명(7.4%)로 가장 많이 가입한 상품이었다. 뒤를 이어 아시아롱숏펀드, 신영마라톤주식형펀드, 한국밸류10년주식형펀드, 교보파워인덱스펀드가 인기펀드로 나타났다. S캐치 펀드는 고객·직원 만족도 92%에 빛나는 온라인 펀드서비스로,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태블릿PC, 스마트폰에서도 접속 가능하다(https://open.shinhaninvest.com/fp) ▲문의 : 고객지원센터(☎ 1588-0365)
신한금융투자, 온라인 펀드몰 이용자 현황 분석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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