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준 '뉴 MINI 해치백 올 4000대 판매'…관건 '물량확보'

'2주 후 독일 방문해 많은 물량 확보 설득하겠다'…올해 BMW 판매는 전년 대비 두자릿수 성장률

김효준 BMW코리아 대표(사진 가운데)가 3세대 뉴 MINI 출시 행사에서 모델들과 함께 뉴 MINI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김효준 BMW코리아 대표가 3세대 뉴 MINI 올해 판매 목표를 4000대로 제시했다. 판매 목표 달성의 최대 관건으로는 물량확보를 꼽았다. 김효준 대표는 10일 경기도 파주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가진 3세대 모델 뉴 MINI 기자간담회를 통해 "올해 뉴 MINI 해치백 판매는 4000대가 목표"라며 "초도 물량은 1500대로, 사전계약만 700대가 이뤄졌다"고 말했다. 사전계약 700대 중 가솔린 모델과 디젤 모델의 판매 비중은 80% 대 20%, 가솔린 모델 중 쿠퍼와 쿠퍼S의 판매 비중은 각각 60%, 40%였다. 김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3세대 뉴 MINI 수요가 높은 관계로 물량을 얼마나 많이 확보하느냐가 관건"이라며 "2주 후 독일 본사를 직접 방문해 물량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3세대 뉴 MINI 한국시장 물량확보를 위한 김 대표의 최우선 전략은 BMW가 추구하는 가치와 한국시장의 유사점이다. 그는 "BMW가 추구하는 미래형 자동차 전략과 한국의 IT 발전도 및 소비자들의 성향이 흡사하다는 점을 적극 어필할 것"이라며 "한국의 여러 글로벌 IT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가능성 등도 강조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날 출시된 뉴 MINI는 쿠퍼, 쿠퍼 S, 쿠퍼 D 등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디젤엔진의 쿠퍼 D는 하반기 소개 예정이다. 뉴 MINI 쿠퍼는 옵션 사양에 따라 일반 쿠퍼 모델과 하이 트림으로 나뉜다. 쿠퍼 하이 트림은 엔진 및 주행 성능은 쿠퍼와 동일하지만, 쿠퍼 S에 제공되는 다양한 고급 옵션이 추가됐다. 뉴 MINI 쿠퍼는 2990만원, 프리미엄 옵션을 추가한 쿠퍼 하이 트림은 3720만원이다. 뉴 MINI의 최고급 옵션과 동시에 역동적인 주행능력을 만끽할 수 있는 쿠퍼 S는 4240만원이다. 해당 가격은 오는 7월 발효되는 한·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관세인하분이 선적용됐다. 한편 김 대표는 BMW의 올해 한국시장 판매 목표를 묻는 질문에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겠다"고 표현했다. BMW와 MINI는 지난해 한국시장서 각각 3만4000여대, 6300여대가 판매됐다.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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