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에 관해 누리꾼들이 생각을 나누는 ‘네이트Q’ 코너를 자사 포털 사이트 네이트에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네이트Q에서 이용자들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이슈들에 대해 질문을 하고, 투표와 댓글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편리한 참여를 위하여 로그인 없이도 투표에 참여 가능하며, 모바일과 PC을 통해 모두 제공된다.질문과 관련된 관련된 뉴스나 판, 동영상 등의 게시물도 확인 가능하다.네이트 Q는 매일 한 주제씩 운영되며, 페이스북 네이트 계정을 동시에 운영함으로써 외부 회원들도 편하고 부담 없이 주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SK컴즈는 네이트의 경쟁력이 판, 뉴스 댓글 등 이용자들간의 개방된 소통에 있다고 보고 네이트Q와 같은 공론화된 토론의 장을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SK컴즈 관계자는 “SNS나 까페와 같은 폐쇄형 커뮤니티와는 다른 오픈된 형태의 이용자 참여서비스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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