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제 10회 마케팅 공모전' 실시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모레퍼시픽은 국내와 해외 4년제 이상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예비 마케터를 발굴하는 '제 10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제 10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은 응모 자격 별(내·외국인)로 주제 선택이 제한됐던 지난해 공모전과는 달리, 국내와 해외 4년제 이상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국적과 관계없이 주제 선택이 가능하다. 주제는 국내와 글로벌로 나뉘며 총 8개로 확대됐다. 국내 관련 주제는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과 온라인 간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제안',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시장 성장 전략 제안', '아모레퍼시픽 남성 브랜드의 차별화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 '국내 프리미엄 헤어 시장 성장 전략 제안' 등이다. 글로벌 주제는 '아모레퍼시픽이 최초 개발한 쿠션의 해외 성장 전략 제안', '중국 매스티지 시장에서 마몽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제안', '중국 럭셔리 시장에서 설화수의 성장 전략 제안',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 등 이다. 응모를 희망하는 학생은 국내 또는 글로벌 부문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실행 전략을 제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총 40팀이 선발되며, 각 부문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의 장학금과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더불어 최우수상 수상자가 졸업예정자일 경우 아모레퍼시픽 공채 입사 지원 시 특전(임원면접 후 채용여부 결정)도 부여된다. 접수기간은 2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