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뱅크(InsideBank) ERP'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전용 통합자금관리 솔루션 상품인 '신한 인사이드뱅크(InsideBank) ERP'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신한 인사이드뱅크 ERP는 각종 금융정보를 기업 내부시스템(ERP)과 연동해 통합 관리하는 자산관리솔루션이다. 직원 누구나 쉽게 자료를 공유하고 동일한 방식으로 업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개발됐다.개인사업자와 기업 고객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다수 금융기관에 개설된 계좌의 입출 및 법인카드 승인·청구 내역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은행거래 서비스와 전자신고(4대 보험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무료발행 및 관리, 영업 및 회계관리, 인사급여업무 자동화 등을 지원한다.이에 따라 체계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회사 운영현황을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업무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사이드뱅크 ERP 출시로 자금관리 전담직원이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생산성 강화와 함께 업무 효율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김철현 기자 kc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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