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롯데마트가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주요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창립 16주년 통큰 초대전'을 연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4000여개 상품, 2000억원 어치가 판매되며 고객이 연중 가장 선호하는 500대 대표 상품들을 선정해 평소 행사보다 3배 가량 큰 규모로 진행된다.이달 19~26일에는 주요 생필품 물가 안정, 연중 최저가, 하이마트 공동기획 가전 등 다양한 상품이 낮은 가격에 판매된다. 롯데마트는 우유, 과자, 음료 등 지난해 하반기부터 가격이 오른 품목을 중심으로 할인행사를 벌인다. 서울우유(2.3ℓ)를 가격인상 후 대비 16% 가량 싼 4870원에 판매한다. 또 서울우유, 매일유업 등 8개 브랜드의 슬라이스, 피자치즈 40여개 전품목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과자는 4주간 각 주차별로 해태, 롯데, 오리온, 크라운제과 품목을 대상으로 '과자 골라담기(6종)' 행사를 진행해 낱개 구매 시 보다 30~40% 가량 싸게 팔고, 캔 음료 8종도 균일가로 기획해 가격을 30% 낮췄다. 최근 가격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한우는 품절 없이 공급 판매한다. 1등급 한우 전 품목을 시세보다 최대 40% 할인해 판다. 지난 겨울 따뜻한 날씨로 가격이 폭락한 채소는 2봉 하나 묶음으로 구성해 1봉 가격으로 판매한다.또한 롯데마트는 롯데하이마트와 공동 기획을 통해 최근 중국발 황사 영향으로 수요가 급증한 공기청정기를 초특가에 선보인다.한편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모바일 쇼핑몰에서는 과일, 화장지 등 16개 인기 품목을 선정해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행사 기간 내 모바일로 구매 시 마일리지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경기 불황과 물가상승 등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낮추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한 달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을 중심으로 고객을 초대하는 통큰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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