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신세계백화점은 오는 8일부터 한국과 일본, 벨기에 등 각국 13개 브랜드의 유명 초콜릿을 한 데 모은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본점을 시작으로 강남점(12~14일), 센텀시티점(10~14일) 열리며 초콜릿의 본고장인 유럽산을 비롯해 국내와 일본산 제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특히 홍대, 마포, 가로수길 등 수제 초콜릿 맛집으로 통하는 국내 브랜드 제품도 소개한다.100% 카카오버터로 생, 로쉐, 가나슈 등 프랑스식의 화려함이 강조된 홍대 초콜릿 맛집 '테오브로마'는 생 초콜릿, 가나슈 초콜릿 각 2만8000원(12구)에 판매하고, 전국에 20여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코코브루니'는 봉봉초컬릿 세트를 2만3000원(9구)에 판매한다.또 지난해와 올해 2회 연속 프랑스 초콜릿 박람회 '샬롱뒤쇼콜라 서울'에 참여한 '체러티'는 생 초콜릿 세트를 2만2000원(15구)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카카오뻬르떼', '스푼홀릭', '수초콜릿박스' 등 입소문난 국내 수제 초콜릿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일본에서 1983년 창립되어 카카오와 홋카이도산 생크림, 양주를 배합해 부드러움과 쫄깃한 식감을 살려낸 생초콜릿으로 유명한 '로이즈(ROYCE)'의 초콜릿은 백화점 중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최봉균 신세계백화점 식품 바이어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유명 맛집 초콜릿 브랜드와 일본산 비중을 대폭 늘려 희소성이 담긴 나만의 초콜릿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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