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백화점업계가 유통가 최대 대목인 설을 앞두고 13일부터 선물세트 판매를 본격화한다. 이번 설에는 중저가 및 프리미엄 상품을 비롯해 지역 특산물, 이색 신규 상품을 대폭 늘린 것이 특징이다.롯데백화점은 13일부터 30일까지 설날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백화점 측은 이번 설날세트 매출이 전년대비 7%가량 신장할 것으로 보고 막판 물량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롯데백화점은 이번 설 선물세트 기획 과정에서 중·저가 선물세트를 확대하고 명인·명장의 힐링세트 등 신규 선물세트를 강화했다. 또한 안심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수산물 방사능 검사 등을 거친 '안심상품' 제도를 도입하고, 작황이 좋아 공급이 안정적인 사과·배는 주력 상품으로 내놨다.우길조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 우길조 이사는 "힐링푸드, 명품명작 등 상품에 가치를 담은 품격 있는 선물세트뿐만 아니라 3만~15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알뜰 상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현대백화점은 17일부터 2주간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 대표 품목으로 '현대 특선한우 실속세트'를 11만원에, 고급 세트로만 취급하던 '현대 화식한우'를 올해 처음 가격을 낮춰 17만원대에 내놨다. 신세계백화점은 13일부터 본격적인 설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 수산물 소비가 줄어들면서 한우 가격은 올랐지만 갈치·굴비 등 수산물 가격은 지난해 가격 수준을 유지했다. 백화점 측은 지난달 23일부터 시작한 예약 판매 실적이 지난 행사대비 45%가량 증가하는 등 판매 호조를 보임에 따라 전반적으로 매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이 밖에 갤러리아백화점과 AK플라자도 13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갤러리아에서는 '말굽버섯세트' 등 산지 바이어가 직접 기획한 선물세트를, AK플라자에서는 '명인 단감세트' 등 전국 특산품과 친환경 한우 세트를 주력 상품으로 내놨다. 한편 주요 대형마트도 지난 주말부터 설 선물세트 판촉전에 돌입했다. 이마트는 지난 10일 본 판매를 시작했고,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는 13일부터 본 판매를 진행한다.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마트에서도 고급 세트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한우·굴비세트 등 신선 프리미엄 상품 비중이 늘고 희소성에 가치를 둔 이색 상품도 눈길을 끌 전망"이라고 말했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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