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5기 장성사랑운동으로 약 170억원 소비…지역상권 소비문화 솔선"[아시아경제 김재철 기자]장성군이 지역경제 살리기 일환으로 추진해온 ‘장성사랑운동’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11일 장성군에 따르면 공직자들이 지난 2010년 7월부터 2013년까지 약 3년 반 동안 관내 상가와 전통시장 이용 등으로 총 170억원을 소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2010년-18억 9000만원 ▲2011년- 51억 7000만원 ▲2012년 - 49억 5000만원 ▲2013년- 50억원으로, 초기 정착 시기인 2010년을 제외하고 1인당 월평균 80만원, 연평균 960만원을 사용했다. 이 같은 성과는 각종 인센티브를 활용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공직자들은 관내에서 소비해야한다’는 의식을 완전히 정착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군은 소비자 범위를 공직자로 한정하지 않고 관내 유관기관과 기업체의 자발적인 참여·확산을 유도했다. 지난해만 23개의 기관 및 기업에서 1600명이 넘는 임직원이 장성사랑운동에 참여해 총 60억원에 달하는 실적을 올렸다. 군은 올해도 장성사랑운동의 대대적인 확산을 위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인근 도시민의 소비를 유인하는 등 지속적으로 장성사랑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아울러, 상가이용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조한 전통시장과 대중교통 이용률 제고를 위한 방안도 강구할 방침이다.군 관계자는 “공직자부터 솔선해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자고 시작한 운동이 큰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적극적인 장성사랑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김재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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