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남양유업은 국민발효유 '불가리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불가리스는 1991년 1월10일 출시된 후 지난 23년 동안 국내 장 발효유 시장 1위를 지켜온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누적 판매 개수 25억 병을 돌파했으며 현재도 매일 30만개 이상이 팔려나가고 있는 발효유의 대명사다.남양유업은 이번 리뉴얼 출시를 통해 한국 장수마을에서 찾은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인 PL9988을 불가리스에 첨가하는 한편, 비피더스증식제를 개발해 장내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을 50%이상 증가시켰다. 김웅 남양유업 대표는 "불가리스처럼 23년간이나 꾸준히 사랑 받아온 제품은 국내에서 손에 꼽을 정도"라며 "이와 같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연구를 거듭해 품질 혁신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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