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CJ그룹은 통합 멤버십 'CJ ONE'이 출시 3년 만에 누적 가입회원 150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CJ ONE은 지난해 가입자 1000만명 돌파에 이어 신규 회원 500만명을 추가로 유치하며 국내 대표 패밀리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3년간 6초당 1명 꼴로 가입자가 증가했으며, 대한민국 국민 3명 중 1명은 CJ ONE 카드를 보유할 정도로 대표 멤버십으로 도약했다. 특히 출시 초반에는 2030세대 중심의 트렌디 멤버십으로 시작했으나 최근 10대와 40대 이상 고객 비율이 전체의 40% 이상으로 증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CJ ONE은 CGV, CJ제일제당, CJ몰, CJ오쇼핑, 올리브영, 빕스, 뚜레쥬르 등 CJ그룹 30여개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통합된 포인트를 적립하고 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이다. 기존 멤버십들이 일부 분야에 특화된 서비스에 그친 반면 CJ ONE은 외식, 영화, 쇼핑, 공연, 엔터테인먼트 등 CJ그룹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하며 출시하자마자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CJ ONE은 한 달 동안 고객 감사 및 출시 3주년 기념으로 'ONE FAMILY FESTIVAL'이벤트를 열고 고객들에게 추가 포인트 증정과 3주년 기념파티 초청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브랜드별 3주년 기념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포인트를 기존의 3배로 적립 받을 수 있다. 3주년 기념상품은 빕스의 No.1 스테이크, 뚜레쥬르의 프리미엄 우유식빵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CJ그룹의 다양한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엄선했다. 또 이벤트 기간 중 신규 회원을 추천한 고객들에게는 1명 가입시마다 3000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총 3억 포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기존 고객 추천을 통해 신규 가입한 회원들에게도 빕스 1만원권 할인쿠폰이 즉시 발급된다. 이와 함께 19일에는 이태원 'NEMO' 갤러리에서 지난 3년간 CJ ONE과 함께 한 고객 100명을 초청해 CJ ONE 3주년 기념파티를 연다.김세은 CJ ONE 마케팅 담당 부장은 "지난 3년간의 가장 큰 성과는 라이프스타일 문화 컨텐츠 서비스 멤버십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창출하며 특히 가족들의 즐거운 여가생활을 위한 필수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했다"며 "향후 장기적으로는 그룹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해 멤버십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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