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페이스북용 게임 '트레인시티' 정식 출시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게임빌은 페이스북 전용 게임인 '트레인시티(TRAIN CITY)'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이 게임은 페이스북의 파일럿 프로그램인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프로그램(Mobile game Publishing Program)'의 글로벌 초기 파트너 게임 10종 중 하나로, 출시 전부터 관심이 집중돼 왔다. 특히 이 게임은 앞서 PC용 페이스북 SNG(소셜네트워크 게임)로도 출시돼 한국 게임 최초로 가입자 800만, 월 이용자 100만을 돌파할 정도로 큰 흥행을 이끌었다는 점에서 기대된다. 현재 모바일 페이스북의 월 이용자 8억2000만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진 방대한 규모의 플랫폼과 쉽고 조작 간편한 트레인시티의 대중성이 어우러져 더욱 어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트레인시티는 게임빌과 로켓오즈가 손잡고 선보인 수작으로, 열차 운행을 소재로 감성을 자극하는 도시 건설 SNG다. 현재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까지 4개 국어로 서비스되고 있다.동화 풍 그래픽 디자인을 바탕으로 아기자기한 캐릭터 연출, 짜임새 있는 스토리가 돋보이며, 특유의 횡스크롤 시스템과 손 쉬운 화면 터치, 친구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위한 퀵 메뉴 등 다채로운 요소가 호응을 얻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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