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퍽시픽 대표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회사 전체 매출의 51% 이상이 한국 밖에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 글로벌 브랜드 컴퍼니로서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으로 나아가자."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가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제2의 도약기를 선언했다.서 대표는 5일 경기도 용인 아모레퍼시픽 인재개발연구원에서 열린 창립 68주년 기념식에서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은 잘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매력적인 브랜드와 혁신 상품을 창조했기에 변곡점의 순간마다 상승의 길로 나아갈 수 있었다”며 “또 한 번의 도약대에 서 있는 지금, 오직 고객을 바라보며 질적 성장으로 체력을 다지고 소명과 비전을 다해 '원대한 기업'으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서 대표가 강조하는 '원대한 기업'은 아시아를 뛰어넘는 세계적인 뷰티 기업을 의미하는 것으로, 서 대표는 이를 위해 4가지 세부 실천 전략을 제시했다. 먼저 '고객 관점'에서 브랜드 혁신을 이뤄 최상의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올 초 본사와 해외법인 간의 업무 프로세스를 재정립하고 브랜드 중심의 조직 체계를 재정비한 결과 올 상반기 해외 매출(K-IFRS 기준)이 274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9% 신장했다. 서 대표는 또한 경영의 질적 혁신, 글로벌 리더 및 인재 육성 등에 대해서도 세부적인 전략을 짜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인 라네즈와 마몽드의 경우 매출의 50% 이상이 해외에서 창출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고객 중심의 필실천(必實踐) 요소들을 민첩하게 실행한다면 가까운 미래에 회사 전체 매출의 51% 이상이 한국 밖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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