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컵 성공, V-리그 기대감 높였다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2013 안산·우리카드컵 프로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돼 다가오는 V-리그에 대한 전망을 밝혔다. 한국배구연맹(KOVO)이 컵대회에서 기대했던 목표 가운데 하나는 유료관중수 증가였다. 팬들의 인식을 바꾸고 프로배구의 위상을 높이겠단 포석이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대회가 열린 20일부터 28일까지 총 24,332명이 경기장을 찾은 가운데 유료관중은 21,780명으로 89.5%에 달했다. 4일간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이는 2012수원컵 프로배구대회 입장수입 대비 145.7% 증가란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개최지 안산은 프로배구 비 연고지이지만 생활체육으로 다져진 인프라와 관심을 통해 남다른 배구 사랑을 보여줬다. 시청률에서도 만족스런 효과를 거뒀다. 평균시청률 0.54%(생중계 경기)였던 작년에 비해 이번 대회는 평균 시청률 0.77%(AGB닐슨, KBSN sports, SBSESPN 생중계 합산, 남자부 생중계 경기 평균 시청률: 0.83%, 여자부 생중계 경기 평균 시청률: 0.71%)로 V-리그 못지않은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28일 KBS1 TV에서 중계한 현대캐피탈과 우리카드의 남자부 결승전은 4.30%로 이번 대회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케이블 채널에서 중계된 현대건설과 IBK기업은행의 여자부 결승전도 0.95%를 기록했다. 단연 반가운 대목은 깜짝 스타의 발굴이다. 현캐피탈의 공격수 송준호는 신예답지 않은 과감한 플레이로 단숨에 해결사로 떠올랐다. 결승전에선 우리카드의 철벽 블로킹을 뚫고 양 팀 최다인 32점(공격 성공률 : 60%)으로 대회 최우수선수(MVP)에 뽑혔다. IBK기업은행의 2년차 레프트 신연경은 공수에서 알토란같은 활약으로 팀 우승에 일조했다. 이밖에 현대캐피탈의 여오현, 우리카드 신으뜸 등 비시즌동안 팀을 옮긴 선수들의 선전과 부상에서 돌아온 KEPCO의 서재덕, 군복무를 마치고 팀에 합류한 대한항공 신영수 등의 활약은 다음 시즌 V-리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충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김흥순 기자 sport@<ⓒ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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