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영기자
24일(현지시간) 최성호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센터장 전무와(왼쪽)와 스카이 방송의 판매 마케팅 총괄을 맡고 있는 스테판 반 루이옌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카이 방송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의 영국 내 중계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입자만 1000만명에 달한다. 나우 TV는 최신 영화 및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F1 등 스포츠 생중계를 제공하는 스카이 방송의 프리미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스카이 방송이 보유한 컨텐츠를 1년 간 독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기존에 스마트폰, PC, 태블릿 PC 등에서만 제공됐다. 첫 방송 서비스는 오는 8월 개막하는 '2013~2014 영국 프리미어 리그' 개막식이 될 전망이며 양사는 향후 스마트TV 활성화 기반 조성 및 나우TV 가입자 유치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최근 순위하락을 겪은 영국 TV시장에서 이번 제휴를 통해 빼앗긴 소비자들을 되찾아 오겠다는 전략이다. 시장조사업체 GfK에 따르면 LG전자의 영국 내 평판시장 점유율은 1월 19.1%, 2월 16.2%에서 3월과 4월에는 각각 14.3%와 13.7%까지 떨어졌다. 이 틈을 타 이 기간 동안 15.2%와 15.7%의 점유율을 기록한 일본의 파나소닉에 2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이인규 LG전자 TV사업부장 상무는 "나우 TV 서비스 제공을 통해 유럽 시청자들에게 보다 친숙한 기업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스마트TV 콘텐츠 및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유럽 스마트TV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