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청소년들이여, 여수에서 꿈을 펼쳐라”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제13회 여수국제청소년축제 오는 23일 개막""섬·해양·체험행사 강화…여수박람회 정신 재현"
“세계의 청소년들이여, 여수에서 꿈을 펼쳐라”2일 여수시에 따르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여수국제청소년축제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여수시 일원에서 열려 전 세계 30개국 이상 나라에서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한다. ‘청춘, 미래로 움직이는 섬들’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여수국제청소년축제는 여수 바다를 배경으로 청소년들이 국제교류캠프를 통해 지구촌 청소년 문화교류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가치를 계승하는 축제로 마련된다. 개막식은 K-POP 특별공연과 더불어 국제교류캠프에 참가한 국내·외 청소년 400명이 나서 메인무대 오브제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넌버벌 퍼포먼스 JUMP’, ‘청춘 Party’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축제분위기를 고조시킬 전망이다.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국제교류캠프는 국내·외 청소년들이 금오도와 사도, 여자도, 개도 등 여수의 대표적인 7개의 섬과 여수세계박람회장, 오동도 등을 찾아 우정과 화합을 다지게 된다. 특히 ‘여수의 섬, 7개의 보물을 만들다’라는 프로그램은 각 섬에 청소년과 주민이 함께 섬의 자랑거리와 생활상을 들여다보고 각 섬의 일상 속 소품을 활용해 공공예술프로젝트를 실현하는 문화체험이 계획돼 있어 소통과 문화의 장이 될 전망이다.또 이번 축제에서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가 전한 인류 미래의 정신을 담아 해양과 환경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바다를 달리는 청춘’, ‘청소년이 만드는 新 여수선언’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환경과 해양의 소중함을 깨 닳는 시간도 마련된다. 여수국제청소년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4대 미항 여수의 국제적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제 청소년들의 우정과 화합 뿐 아니라 해양에서 미래를 찾는 교육적 가치도 부여했다”고 말했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노해섭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