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서 엑센트 판매 중단...라인업 정비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자동차가 인도 시장에서 소형차 엑센트의 판매를 중단한다. 대신 연내 새로운 콤팩트카를 선보이며 라인업을 단장할 계획이다.26일 현대차에 따르면 인도 내수에서 단종 되는 엑센트(MC) 모델은 국내에서 1999~2005년에 판매됐던 베르나 모델이다. 현대차는 인도 내수 시장에서 경기침체가 심화되며 그간 성장을 이끌어온 경차, 소형차 판매가 부진해지자, 라인업 단장을 결정했다. 인도 공장에서는 수출용 엑센트만 생산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인도 공장에서 생산되는 해당 모델의 수출은 당분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지난해 한해 동안 인도 현지 엑센트 모델 판매량은 3797대로 전체 판매량(39만1276대)의 1%수준에도 미치지 못했다. 올 들어서도 5개월간 799대 판매에 그쳤으며 5월 판매량은 10대에 불과하다.업계 관계자는 "최근 들어 인도 현지에서는 경차보다 중형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의 성장률이 높다"며 "현대차가 내수에서 판매해 온 엑센트 모델이 구형이라는 점도 단종의 이유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신 현대차는 오는 11월 소형차급에 속하는 신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코드네임 BA로 붙여진 이 차량은 i10과 i20의 중간급으로, 1L 디젤엔진, 1.2L 가솔린엔진 등 기존 차량들보다 연비가 높은 엔진이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현대차는 소형차 라인업 정비와 함께 뉴투싼ix도 연내 투입키로 결정했다. 현대차는 이온, 쌍트로, i10, i20, 엘란트라, 쏘나타, 신형 싼타페 등을 현지에서 판매중이다. 현대차의 인도시장 점유율은 스즈키 마루티에 이어 2위로 19%대를 나타내고 있다. 올해 현대차 인도법인인 현대모터인디아의 공식 판매 목표는 수출을 포함해 총 63만3000대로 전년보다 1.3%가량 낮다. 인도 내수시장에서 사상 최초로 40만대선을 넘어설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현대모터인디아는 수출 25만5대를 포함해 총 64만1281대를 판매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조슬기나 기자 seul@ⓒ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