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스퀘어(왼쪽) 및 런던 피카딜리광장에 위치한 LG전자 전광판에 유엔환경계획(UNEP)의 '식품발자국 줄이기' 캠페인 홍보 영상이 방영되고 있다. LG전자는 '세계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유엔환경계획에게 한달간 전광판을 무상 대여한다.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LG전자가 유엔(UN)이 제정한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 캠페인에 앞장선다. LG전자는 유엔환경계획(UNEP)의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홍보를 위해 이달 한달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및 영국 런던 피카딜리광장에 위치한 전광판을 무상으로 대여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유엔환경계획은 '똑똑한 식습관으로 지구를 지킨다(Think·Eat·Save)'는 구호 아래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식품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LG전자는 40초 분량의 해당 캠페인 홍보영상을 두 관광 명소에서 하루 50여회 방영해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친환경 메시지를 전한다. 두 곳의 하루 유동인구는 총 165만명에 달한다. LG전자는 2011년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을 공익을 위해 무상 대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왔다. 올해부터는 런던 피카딜리 광장 전광판도 함께 대여한다. 이와 함께 LG전자 노동조합은 2010년부터 6월5일을 '글로벌 환경자원봉사의 날'로 정해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올해는 유엔환경계획 캠페인 주제에 맞춰 국내 전 사업장 내 사원식당에 비빔밥·물냉면 등 잔반을 줄일 수 있는 메뉴를 마련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힘을 보탠다. 해외법인 임직원들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한다. 인도네시아법인은 음식물 쓰레기로 비료 만들기 캠페인을, 러시아·두바이법인은 공원·해변 등 법인 주변 환경정화활동에 나선다. 배상호 LG전자 노조위원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LG전자의 선진 노경 문화에 전 세계 임직원이 동참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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