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신청사 이용 ‘불만 제로’ 추진

[아시아경제 박선강]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가 신청사 이용고객 ‘불만 제로’를 추진 중이다.남구는 지난 3월 19일 신청사 이전 직후부터 청사 관련 고객 불만을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전 직원을 모니터요원으로 지정, 내부 업무망의 ‘신청사 불만 제로 게시판’을 통해 불만사항을 접수해 왔다.남구 전직원은 청사를 이용하면서 느낀 불편사항이나 개선할 점, 주민들이 제기한 불만 사항들을 게시판에 게시, 이를 청사관리팀에서 확인해 조치하고 그 결과를 답글로 공개하는 방식으로 개선을 추진해왔다.현재까지 접수된 불만사항은 전체 47건으로 수도꼭지 센서 고장, 마감처리 불량 등 소소한 것부터 층별 청사 안내도 부착, 안내판 점자 표시 부착, 주차가능 공간 표시등 설치 등 다양하다.이 중 주차가능 공간 표시등 설치, 소변기 추가설치 등 예산확보가 필요한 사항 3건과 각 실과나 관리사무소에서 개선 가능하거나 개선이 불필요하다고 판단된 10건을 제외한 34건에 대해서는 즉각 조치 완료했다.최영호 남구청장은 “주민들께서 청사를 이용하면서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는 사항을 신속히 파악해 조치하기 위해 ‘불만 제로’를 추진하게 됐다”며 “전 직원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개선해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제로화하겠다”고 말했다.박선강 기자 skpark82@<ⓒ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박선강 기자 skpark82@ⓒ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