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선규 ]
광양시가 각종 축제와 행사를 겨냥한 맞춤형 농특산물 홍보·판촉활동에 나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3일 광양시에 따르면 시는 4월 20일부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과 순천 조례 호수공원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했다.또 5월 9일부터 10일까지 자매결연 도시인 서울 송파구 농수축산물 직거래 한마당 장터에 참여할 예정이며, 10일부터 매월 2회(2·4주 금·토·일) 강동구 성내·명일·고덕시장을 순회하면서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열 계획이다.이와함께 14일부터 17까지 경기도 고양시(KINTEX)에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주관으로 열리는 국제식품산업대전에도 광양지역 업체인 삼무루지새싹삼 등 2개업체와 함께 참여해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이밖에 22일부터 26까지 열릴 태국방콕국제식품박람회(THAIFAX-World Food Asia 2013)에도 광양 다압매율영농조합법인이 참가, 매실제품과 매실김치 등을 선보이게 된다.시 관계자는 “대도시 아파트 밀집지역은 주부층을 겨냥한 파프리카, 애호박 등 신선농산물 위주로, 축제장이나 식품박람회장은 매실식품, 곶감, 부각 등 가공식품을 중심으로 맞춤형 판촉행사를 통해 농특산물의 홍보와 마케팅 효과를 높여가고 있다”고 말했다.한편, 광양시는 올들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등을 통해 6억 20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정선규 기자 su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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