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프랑스신발 '벤시몽' 독점수입 계약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패션이 프랑스 신발 브랜드 '벤시몽(BENSIMON)'을 국내 시장에 전개한다. LG패션은 프랑스의 ICD 벤시몽(BENSIMON)사와 벤시몽(BENSIMON) 성인신발에 관한 국내 독점수입 영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LG패션은 이달 셋째 주부터 라움 에디션(RAUM Edition), 헌터(Hunter) 등 자사의 매장에서 판매한다. 벤시몽은 캐주얼 스니커즈를 브랜드의 주력 아이템으로 하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국민 브랜드 중 하나다. 벤시몽은 프랑스 태생의 세흐쥬 벤시몽(Serge bensimon) 이 1970년에 론칭해 약 40년 간 전 세계 50 여개국에 브랜드를 전개해 신발을 비롯 의류, 액세서리, 홈웨어 등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취급해왔다. 벤시몽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테니스(TENNIS)는 프랑스에선 '벤시몽과 함께 자라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널리 알려진 국민 신발이다. 테니스의 가격은 6만원대다. 벤시몽은 천연 염색 기법을 활용한 워싱 기술로, 같은 디자인이라도 색상의 차이가 생겨 세상에 하나뿐인 신발을 만드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때문에 개성 있는 옷차림으로 늘 주목 받는 나탈리 포트먼, 줄리아 로버츠, 제인 버킨, 장윤주, 정재형, 정우성 등 국내외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제품으로 정평이 나있다. 오원만 LG패션 수입사업부 상무는 "개성있는 디자인, 친환경성, 합리적인 가격 등 벤시몽은 최근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킬 최적의 브랜드"라고 설명했다.임혜선 기자 lhsr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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