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 민원업무 만족도 92.69점으로 매우 높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직원, 민원신청자, 일반 주민 대상"" 2012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주민 및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업무 만족도 등 3개 분야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북구는 지난해 12월 5일부터 올 1월 30일까지 내부직원, 민원업무 신청자, 일반주민 등 1,80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내부만족도 75.74점, 민원업무만족도 92.69점, 정책만족도 70.57점이라고 밝혔다.북구의 조직내부 만족도의 가장 높은 요소는 개인 및 조직비전(81.12점)으로 나타났으며, 직원들의 북구청 근무 만족도도 81.5%로 높은 만족 수치를 보였다.특히, 북구는 주민들 대상으로 친절성, 심미성 등 총 10가지를 측정한 민원업무 만족도 결과에서 평균 92.69점을 받아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측정요소 모든 부문에서 고른 만족도를 보였다.북구 주민들의 주요 정책 만족도에서 10개 주요 정책사업의 기여도는 평균 70.57점으로 평가되었으며, 그 중에서 운암도서관 운영(76.2점)과 건강복지타운 건립(75.7점) 사업이 높은 평점을 받았다.또한, 시화문화마을과 같은 마을 만들기 사업에 대해서는 54.5%가 참여할 의사가 있음을 밝혔고,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제도적 기반정비(37.6%), 중소기업 저금리 대출지원(30.4%)등을 꼽았다송광운 북구청장은 "참여행정의 척도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면서 "구민 모두가 희망하는 행복한 구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북구의 이번 만족도 조사는 내부 직원 및 주민을 대상으로 다각도로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향후 구정을 펼치기 위한 기초 자료를 획득하고자 전문 조사기관인 한국공공데이터센터에 의뢰해 실시됐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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