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요, 실용성 강조한 '캐주얼라인' 출시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광주요는 실용성에 젊은 감각을 더한 '캐주얼 라인'(Casual Line)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캐주얼 라인은 다양한 쓰임이 있는 사발의 전통적인 형태에 착안해서 만든 생활 식기로, 한 가지 제품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독자 개발한 백자 질감 조합토 소지를 사용해 기존 백자 조합토의 어두운 발색도와 수분 함유량으로 인한 내구성 문제를 해결, 실용성과 심미성도 모두 만족시켰다. 또 천연 광물에서 얻은 100% 천연 유약을 이용했으며 솔빛·눈빛·솜빛·밤빛 등 4가지 천연색으로 구성됐다.전수진 광주요 영업총괄부장은 "기존 광주요 제품이 섬세한 수공예 기법으로 생활도자기의 예술성을 높였다면 캐주얼라인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에 중점을 뒀다"며 "기존 모던 라인보다 50% 가량 인하된 가격에 손맛을 그대로 살린 소박한 형태미를 내세워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이 제품은 광주요 온라인 쇼핑몰(www.ekwangjuyo.com)과 주요 백화점, 광주요 직영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박혜정 기자 park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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