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긴급상황 시 원터치로 구조요청 하세요'

SKT-초록우산어린이재단, 위급상황 알리는 스마트 초록버튼 시범 서비스 실시..4월부터 상용화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스마트폰과 연동된 버튼으로 위기 상황을 알리는 '스마트 초록버튼'의 시범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SK텔레콤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이주호 교육부 장관과 김기선 국회의원,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초록버튼 서비스 시연회를 가졌다. 스마트 초록버튼은 어린이나 여성이 위기상황에서 스마트폰과 연동된 버튼 하나만 누르면 미리 지정한 보호자의 휴대폰으로 응급전화(위치정보문자 포함)가 발신되는 서비스다. 보호자는 전화를 받은 후 자녀의 상황음을 듣고 현재 상황의 위급 정도를 판단해 112상황실에 원터치로 구조요청을 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는 스마트폰과 연동돼 있는 블루투스형 버튼을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직접 조작하지 않고도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 블루투스 3.0 이상을 채택하고 있는 모든 스마트폰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블루투스를 연동해 사용하면 된다.SK텔레콤은 스마트 초록버튼 시범서비스 대상자 3000명을 선정해 3월까지 시범 서비스를 실시하며 4월부터 상용화할 계획이다. 스마트 초록버튼 시범서비스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지원을 받고 있는 아동과 서울시 안심알리미 서비스 대상 초등학교 학생, 교과부 T지킴이 서비스를 받고 있는 초등학교 학생을 포함 전국 아동을 대상으로 신청받는다. 시범서비스 대상자에겐 초록버튼과 전용 단말기인 삼성 '갤럭시에이스'를 제공된다. 저소득 가정에게는 통신비 정부지원이 가능하다. 자녀의 등하교 여부와 설정된 안심지역에서 벗어날 경우 이를 알려주는 '스마트T 지킴이' 서비스도 3개월간 무료 제공된다. SK 텔레콤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4일부터 14일까지 시범서비스 대상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SK 텔레콤(www.sktsafe.com, 1599-5800) 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희망나눔센터(1588-1940, www.childfund.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보경 기자 bkly477@<ⓒ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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