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최양하 한샘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경영방침은 고객 감동을 통한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창출과 세계 최고 수준의 핵심팀장 육성으로 정했다"며 세계 수준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최 회장은 "우리가 목표로 하는 세계 최강의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지금의 조그만 성과에 안주해서는 절대 안된다"며 "성과는 고객감동과 사원의 역량향상을 통해서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성과창출을 할 수 있는 고객감동 지표를 개발하고, 회사의 혁신과제들을 완성시켜야만 회사의 미래가 담보될 수 있는 것"이라며 "지금까지의 임원중심 경영체계에서 시장과 고객에 가장 가까이 있는 일선관리자 팀 중심 경영체계로 바꿔 팀장들을 세계적 수준의 관리자로 육성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팀장이 고객감동경영의 주체가 되어 가장 기본적인 정물일치와 보고체계에 대한 책임은 물론, 도전적 목표의 설정과 실천 가능한 확신에 찬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구축은 물론 예산을 편성케 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원을 육성하고 후계자를 키울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할 방침"이라며 "그렇게 함으로써 탑 다운(Top down)이 아닌 자율과 창의의 바텀 업(Bottom up) 조직이 가능한 기업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목표 실현을 위해 ▲원가경쟁력 확보 ▲팀 중심의 경영체제 ▲온라인 사업확대 ▲ik사업의 확대 ▲ INT직매장 점당 매출의 확대 ▲부엌대리점 키친바흐 판매 확대 ▲INT대리점의 성장 등의 일곱 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최 회장은 "올해에는 적어도 20% 이상의 사원이 특진하는 해를 만들어보겠다"며 "도전과 성과에 대한 보상이 한샘 문화가 되게 만들고, 그런 탁월함에 도전하고자 하는 인재가 모이게끔 해야 우리에게는 미래가 있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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