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 제공]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프로축구 전북현대가 새 엠블럼을 발표하고 내년 시즌 제 2의 도약을 선언했다. 바뀐 엠블럼은 기존 비파형 동검과 전주 한옥마을의 기와집을 형상화한 방패형태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백제(전북) 봉황문전에 나타나 있는 봉황을 모던하고 간결한 형태로 변경, 전북의 가치를 계승하고 승화시키는데 집중했다.또 지역명을 강조한 로고타입과 전북의 대표컬러이자 자연친화적인 녹색을 사용해 팬들과 함께하는 구단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하단에는 창단년도를 넣어 K리그를 대표하는 전북의 전통을 강조했다. 로고타입 역시 엠블럼이 주는 이미지와 조화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했다.이철근 전북 단장은 "지역연고 구단의 의미를 살려 팬과 함께하는 전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새로운 엠블럼 발표를 통해 명문구단으로 발돋움 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전북은 내년 시즌부터 새 엠블럼을 적용하기로 의견을 모은 가운데, 조만간 신규 마스코트도 발표할 예정이다.김흥순 기자 sport@<ⓒ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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