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올 한해에도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수많은 브랜드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 가운데는 사라진 브랜드도 있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지속성장한 브랜드도 있다. 한해동안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은 브랜드들은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로 유명한 인토외식산업은 오는 16일까지 고객들에게 영화 티켓을 증정하는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영화는 '가문의 귀환'으로 정준호 등이 주연을 맡아 인기를 끈 '가문의 영광'의 다섯 번째 시리즈다. 인토외식산업이 운영하는 와바와 맥주바켓, 까르보네 각 홈페이지에 '자주 가는 매장명과 즐겨찾는 이유'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1인2매)에게 영화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치킨전문점 BBQ도 지난 3일부터 매장 내점과 배달 고객들을 대상으로 참신하게 디자인한 2013년도 탁상용 캘린더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캘린더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주제로 기획해 제작했다. 고급 용지를 사용했으며 올리브, 파프리카 등 건강한 재료를 소개하는 웰빙 레시피를 담아 생생한 정보를 제공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다양한 무료쿠폰과 할인쿠폰도 함께 구성돼 있다. 한우전문점 다하누는 연말연시를 맞아 인기상품을 최저가로 할인판매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달 말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한우등심을 6000원(1인분 기준)에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 영월과 경기 김포에 위치한 다하누촌과 경기 판교와 수진 소재 고기백화점 AZ쇼핑 매장에서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ahanoo.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레스펍전문점 치어스도 내년 1월31일까지 '신메뉴 주문하고 아이패드미니(iPad mini)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겨울 신메뉴를 주문한 고객 가운데 매장에서 응모권을 받아 이름과 성별, 나이를 기록하고 별도로 뒷면에 간단한 이벤트 설문을 작성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이패드미니(64G)와 외식상품권 등이다. 당첨자는 1월31일 이벤트 종료 후 추첨해 2월8일 홈페이지(www.cheerskorea.com) 게시판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대섭 기자 joas11@<ⓒ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김대섭 기자 joas11@ⓒ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